JAVA/Effective Java

메서드- 규칙 40 메서드 시그니처는 신중하게 설계하라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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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서드를 설계할 때 주의해야 할 부분과 좋은 개선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살펴보겠다. 

1. 메서드 이름을 신중하게 고르라. 
  - 개발을 진행하면서 어려운 부분중에 네이밍 규칙이 꼽히는 것 같다. 메서드뿐만 아니라 변수를 선언을 할 때에도, 이름을 지어야하는데 쉽지 않은 것 같다. 
  - 일관성을 유지해야하고, 일반적인 이름을 사용하지 않아서 혼돈을 격을 수 있는경우를 피해야한다. 

2. 편의 메서드(convenience method)를 제공하는데 너무 열 올리지 마라. 
- 자주 사용하는 메서드를 정의하기 위해서 우리는 CommonUtil등에 정의를 하여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경우가 많다. 
- 하지만 이는 유지보수, 테스트와 같은 여러 측면에서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기에 그럴지 모르겠다면 빼버려라. 

3. 인자 리스트(parameter list)를 길게 만들지마라. 
- 메서드를 정의하다보면, 파라미터가 4개이상이 넘어 가기도 하고 자료형이 같은 인자들을 나열하게 되는 경우가있다. 메서드 사용에 혼돈을 야기할 수 있다. 
- helper클래스를 사용하거나, 빌더 패턴등을 사용하여 인자수를 줄일 수 있는방법을 고안해보자. 

4. 인자의 자료형으로는 클래스보다 인터페이스가 좋다. 
- 다형성을 활용할 수 있기때문에 인터페이스를 파라미터로 받는 것이 클래스를 사용하는것 보다 좋다.


출처 : 조슈아 블로크, 『 Effective Java 2/E』, 이병준 옮김, 인사이트(2014.9.1), 규칙40 인용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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